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예산군의회 회의록

Yesan County Council
  • 프린터하기

제44회 예산군의회(정기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예산군의회사무과


일시  1995년 11월 25일(토) 오전 10시 개식


제44회예산군의회(정기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계장 장동관)


(10시00분 개식)

○의사계장 장동관  지금부터 제44회 예산군의회 정기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대한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
    (국기에대한경례)
  바로 !
  다음은 애국가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
    (일동묵념)
  바로 !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엄태룡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엄태룡  개회사
  존경하는 12만 군민 여러분!
  자리를 함께 하여 주신 권오창 군수님을 비롯한 간부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오늘 '95년도를 마감하는 제44회 정기회 개회식을 갖게 되니 금년 한 해도 서서히 저물어가고 있음을 느끼게 되어 더욱 감회가 새롭습니다.
  또한 제2대 의회를 개원하고 처음 맞는 정기회를 통하여 우리 의원들께서는 군민의 복지증진과 지역발전을 꾀하며, 아울러 올바른 의회상 정립에 최선의 노력을 다시 한 번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그동안 의정활동에 소명의식을 가지시고 헌신적으로 노력해 오신 의원님들과 아낌없는 지원과 협조를 해주신 집행부 관계 공무원 여러분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또한 12만 군민과 언론인 여러분에게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는 바입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이제 세계 각 국은 정치적 이념보다는 자구의 경제이익을 얻어 부를 창출하기 위하여 무한 경제전쟁을 하고 있으며, 국내적으로는 정치·경제·사회 등 모든 분야에서 구습을 벗어버리고 새롭게 태어나기 위하여 엄청난 손실과 희생을 감수하면서 이겨내고 있는 것이 작금의 실태입니다.
  우리군의 행정도 본격적인 자치시대에 부응하며, 다양한 행정수요를 감당키 위해 오랜 제도와 관행을 타파하고, 많은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것이 눈에 보입니다만 우리 다같이 더욱 자아성찰을 하면서 노력해야 겠습니다.
  특히 지난 여름 우리지역에 생각하지 조차 어려운 엄청난 수해와 태풍 재니스가 몰고 온 농작물의 피해, 또한 그에 따른 주민의 다양한 목소리 등 우리가 감내하기 어려웠으나 온 군민과 함께 한마음 한뜻이 되어 여경을 이겨냄으로써 21세기에 더욱 풍요롭게 잘 살수 있는 우리 고장을 만드는데 자신감을 불어넣어 주는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아직도 수해민의 아픈 가슴은 가시지 않고 있습니다.  월동준비와 추곡수매 현장 등에서 다시 느끼는 농민들의 아픔을 조금이라도 우리들이 같이 나누며 해소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참여를 해야겠습니다.
  그동안 우리 의원들은 지난 7월 11일 개원이후 다섯 차례 임시회를 거치면서 정말 바쁜 하루하루를 보내며 의정과 군정을 배워 익히고 파악하면서 수해지역 탐사 후 건의문을 채택하고, 각종 사업의 내실을 기하기 위하여 현장답사와 군정질문을 통하여 군민들의 복지향상을 도모코자 노력하여 왔으며, 조례안 등 30건의 안건을 처리하였습니다.
  또한 4회에 걸친 국내·외 연수활동을 하면서 스스로 자질향상을 위하여 열정을 갖고 뛰어왔다고 자부도 해봅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과 공무원 여러분!
  다시 말씀드리지만 우리는 한배를 탄 동지라고 생각합니다.  의회와 집행부라는 명칭과 임무만 다를 뿐입니다.  항상 군민의 복지향상과 지역발전을 위함이라는 공동목표를 견지하고 이를 성취하기 위하여 군민의 목소리를 하나라도 더 들어 의정과 군정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해야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금번 정기회에서는 가장 중요한 '96년도 예산안 심의와 행정사무감사가 실시되겠으며, 수해복구와 지원에 따른 '95년도 제2회 추경예산안과 조례안 등 중요한 안건들을 처리할 계획입니다.
  예산안 심의는 우리군의 살림살이를 얼마나 짜임새 있게 효율적으로 운영하여 주민복지증진과 지역발전에 기여케 하느냐에 중점을 두고 심의하여야 겠으며, 행정사무감사는 지방행정이 군민들을 위하여 얼마나 기여했는지를 점검해 보는 매우 중요한 사안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정기회를 지켜보는 군민들의 거는 기대와 성원이 뜨겁다는 사실을 다 같이 인식해야 겠습니다.
  처음 맞는 정기회이지만 그간의 의정경험과 연수를 통하여 축적하신 역량을 마음껏 발휘하시어 능률적이고 보다 생산적인 의정운영이 되도록 상호 지혜를 모아 노력해 주시기를 다시 한 번 기대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1995년 11월 25일

    예산군의회의장  엄태룡

○의사계장 장동관  이상으로 제44회 예산군의회 정기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09분 폐식)


충청남도 예산군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