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예산군의회 회의록

Yesan County Council
  • 프린터하기

제145회 예산군의회(제2차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예산군의회사무과


일 시  2007년 11월 26일(월) 오전 9시


제145회예산군의회(제2차정례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유성교)


(09시00분 개식)

○의사담당 유성교  지금으로부터 제145회 예산군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해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대한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일동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권국상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권국상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과 최승우 군수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2007년 한 해도 한 달 여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2007년도 한 해를 알차게 마무리하고, 2008년도 새해를 설계하는 제145회 정례회를 맞이하였습니다.
  먼저 금년 한해 동안 예산군의회가 군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정성어린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계속되는 바쁜 일정 속에서도 군민의 생활현장 위주의 의정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오신 동료 의원님 여러분들께도 깊은 경의를 표합니다.
  아울러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새로운 도약, 행복한 예산 만들기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계신 최승우 군수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들의 노고에 대해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리며, 지역의 올바른 여론형성과 군민들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힘써주고 계신 지역 언론인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돌이켜보면 금년 한 해는 대내외적으로 여러 가지 어려움이 많았던 해였다고 생각합니다.
  장기적인 경기침체로 군민들의 삶에 어려움이 처해 있는 상황에서 계속되는 유가 상승과 환율 급락 등은 서민경제를 더욱 어렵게 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의 농촌은 농산물의 가격 하락과 인력 부족, 그리고 FTA 협상 등으로 농촌은 점점 어려워져만 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을 우리는 보살펴 드려야 할 의무가 있고 책임이 있습니다.  우리 모두가 앞장서 군민의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최선을 다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우리 의회에서는 2008년도 예산안을 심의함에 있어 침체된 지역경제를 다소나마 해소하고, 경기를 부양하는 방향으로 예산을 심도 있게 심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26일간 열리는 금번 정례회에서는 31개 부서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와 2008년도 예산안 및 2007년도 제3회 추가경정 예산안, 조례안 등 한 해의 의정활동을 총결산하고, 새해의 계획을 짚어보는 일년 중 가장 중요한 회기입니다.
  행정사무감사는 9만여 군민을 대표하여 지난 1년 간의 군정 전반에 관한 실태를 보다 정확하게 파악하고, 군정 시책이 올바르게 집행되어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얼마나 기여했는지 등을 면밀히 살펴보시는 생산적이고 내실있는 감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2008년도 예산안 심의는 군민의 복지증진 및 군정발전과 가장 밀접한 관계가 있는 중요한 안건이므로 미래 지향적인 사고와 장기적 안목으로 군민의 소득증대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심도 있는 심사를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는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안 심의시 우리 의원들의 합리적인 정책대안 제시나 건의에 대하여는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자세로 업무에 반영하여 의회와 집행부가 예산군 발전을 위해 조화된 모습으로 함께 고민하는 동반자적 관계가 정립되도록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이번 제145회 정례회가 군민에게 희망을 주고, 군정발전을 위한 소중한 밑거름이 되길 기대하면서 동료 의원 여러분과 관계 공무원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유성교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09시09분 폐식)


충청남도 예산군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