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예산군의회 회의록

Yesan County Council
  • 프린터하기

제93회 예산군의회(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예산군의회사무과


일 시  2001년 12월 3일(월)  오전 11시 개식


  제93회예산군의회(정례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담당 박찬규)


(11시00분 개식)

○의사담당 박찬규  지금부터 제93회 예산군의회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  
(국기에대한경례)
  바로 !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
(일동묵념)
  바로 !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김영현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영현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권오창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자리를 함께 해주신 언론인 여러분!
  오늘 우리는 금년도 한해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한해를 준비하기 위한 정례회를 개회하는 자리에서 여러분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의회의 핵심 기능은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안 심의를 통한 집행기관의 감시와 견제의 기능을 들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 정례회는 제3대 예산군의회 임기중 마지막 정례회로써 행정사무감사와 내년도 군정의 살림살이를 알아보는 2002년도 예산안, 그리고 집행기관으로부터 제출된 조례안 등을 심의하는 가장 중요한 회기로 그동안 의정활동의 노하우를 십분 발휘하여 그 어느 때보다 알찬 의정활동을 펼쳐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내년도 예산안을 심의함에 있어서는 제92회 임시회에서 내년도 군정 주요사업장을 답사하면서 보고 느낀 사항과 불요불급한 각종 행사비와 홍보비 등 소모성 경비에 대하여는 예산심의시 더욱 세밀히 심사하여야 할 것입니다.
  또한 지역개발이 부진한 우리군 실정으로 지역사회 전체의 발전을 도모하고, 단기적이고 즉흥적인 판단보다는 중장기적인 판단과 사업의 효과를 최우선으로 판단하여 사회간접시설 확충을 위한 각종 개발사업비 지원과 쌀값 하락으로 인한 농민의 어려움을 해결하는데도 의원님들의 역량을 모아 주셔야겠습니다.
  그리고 행정사무감사에서도 참다운 지역의 대변자로 군정 전반에 대한 올바른 평가와 함께 여러가지 정보와 자료를 분석하여 군민이 반드시 알고 싶어하는 내용을 감사하여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군민들로부터 연륜이 쌓일수록 잘 한다는 평을 받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야 겠으며, 이번 정례회에서는 군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의회상을 적립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동시에 미래 지향적인 자세로 군정 발전의 원동력이 되고, 나아가 국가 발전에도 밑거름 역할을 다하는 의원상을 보여줄 수 있도록 노력하여야 겠습니다.
  아울러 집행기관에서도 행정사무감사와 각종 안건 심사시에 진솔한 답변을 해 주시기를 바라며, 우리 의원들의 합리적이고 건설적인 정책 대안과 건의에 대하여는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자세로 임하여 함께 고민하는 동반자적인 관계가 적립되도록 노력하여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
  이번 정례회에서는 여러 가지 의사일정이 많은만큼 의회와 집행부에서는 서로서로 머리를 맞대고 군민의 입장에서 군정을 재점검하고, 보다 바람직한 방향을 모색해 나가는 귀중한 계기로 삼아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제2차 정례회에서도 그간 애써 준비해 오신 의정 자료를 토대로 행정사무감사와 내년도 예산안 심의 등 의안 한 건, 한 건마다 최선을 다하여 일하는 의회, 군민의 대표기관이라는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우리 함께 최선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끝으로 군민 대화합과 풍요롭고 살기좋은 예산건설을 위한 힘찬 출발점이 될 수 있도록 지혜와 용기를 발휘해 나갈 것을 우리 모두 함께 다짐하면서 이번 정례회가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실 것을 거듭 당부 말씀을 드리는 바입니다. 
  감사합니다. 
  2001년 12월 3일
  예산군의회의장  김  영  현
○의사담당 박찬규  이상으로 제93회 예산군의회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1시10분 폐식)


충청남도 예산군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