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예산군의회 회의록

Yesan County Council
  • 프린터하기

제276회 예산군의회(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예산군의회사무과


일 시  2021년 11월 25일 (목) 10시 00분


제276회 예산군의회(정례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김기석)


(10시 정각 개식)

○의사팀장 김기석  지금부터 제276회 예산군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일동 기립 )
  국기에 대하여 경례!
( 국기에 대한 경례 )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다 함께 부르시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 애국가 제창 )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 일동 묵념 )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 일동 착석 )
  다음은 이승구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이승구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황선봉 군수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과 언론인 여러분! 
  아름답게 수놓았던 단풍들이 아쉬운 작별을 고하고, 어느덧 한해를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제276회 예산군의회 제2차 정례회가 열리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하며, 밝고 건강하신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먼저, 금년 한 해도 변함없이 예산군의회의 발전을 위해 고견을 보내주시고, 뜨거운 성원과 관심을 가져주신 군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폐회기간 중 의정역량 강화를 위한 의정연수와 정례회 준비를 위한 각종 자료 수집 등 열과 성을 다해 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열성을 다해 군정을 추진해 오신 황선봉 군수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특히,「감염병 관리사업 우수기관 선정」 국무총리 기관 표창과 윤봉길 의사 기념관「제1종 전문박물관 승격」을 축하드리며, 이 자리를 빌려 황선봉 군수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다시 한번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도 예산군 발전을 위해 더욱 힘써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
  힘들었던 한 해의 끝이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예상치 못했던 팬데믹으로 우리는 생명의 위협과 생계의 위기에 직면해 있고, 위기 상황은 아직도 진행 중에 있습니다. 
  2년여 동안의 길고 긴 코로나19와의 사투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고 계신 공무원과 의료진, 그리고 군민 여러분의 모범적인 협조로 위기를 극복해 나가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올 한 해 우리 예산군의회 의원 모두는 남다른 각오로 의정활동에 임해 왔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의회에서는 민생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긴급 원포인트 의회를 운영하는 등 위기 극복에 의정역량을 집중해 왔습니다. 그리고 현장에 답이 있다는 신념하에 군민들의 다양한 이해와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하여 현장을 찾아가서 민원을 해결하고, 주민들의 소중한 의견이 군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왔으며, 자치법규를 제·개정하여 많은 군민들이 더 높은 삶의 질을 누릴 수 있도록 애써왔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열정적으로 의정활동을 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여기에 계신 의원님들의 의정활동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의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우리 예산군의회 의원 모두는 민의를 대변하는 의원으로서 군민의 삶과 행복을 위한 의정활동이 소중한 한 걸음이 되어 예산군의 희망찬 미래를 위한 큰 뜻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소통과 협치를 통해 「군민이 행복한 예산」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오늘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20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정례회에서는 2021년도 군정과 의정을 총결산하고, 우리 군의 미래를 설계하는 중요한 회기이며, 군정 전반에 대한 질문과 제3회 추가경정 예산안, 그리고 2022년도 예산안 등 민생과 직결되는 안건 심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특히, 군정질문은 군정이 지향하고 있는 정책들이 순조롭게 준비되고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는지 함께 점검하고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는 시간입니다. 의원님들께서는 의정활동 과정에서 확인한 군민들의 요구와 의견을 토대로 심도 있는 문제 제기와 발전적인 대안을 모색해 주시기 바라며, 또한, 내년도 예산안 심사에 있어서도 코로나19와 지역경제 침체 등으로 인해 증가되는 재정 수요와 한정된 재원이라는 상충된 상황 아래 편성된 예산인 만큼 지역경제가 활성화를 되찾고, 고용 및 일자리 창출이 우선적으로 해결되며 주요 현안 추진과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예산이 쓰일 수 있도록 예산안을 면밀하고 세심하게 심사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아울러, 집행기관에서는 이번 군정질문과 내년도 예산안 심사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충분한 자료 준비로 성실하게 질문과 심사에 임해주시기 바라며, 의원님들께서 지적하고 제시한 의견은 군민들의 목소리라는 점을 깊이 인식하여 군정에 적극 반영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소설(小雪)이 지나 절기상 겨울에 접어들었습니다.
  동절기 화재 예방과 폭설, 한파 등 군민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겨울철 종합대책을 추진해야 할 시기입니다.
  목민심서에 다산 정약용 선생은 재난을 구함에 있어 환난이 있을 것을 생각하고 미리 예방하는 것은 재앙을 당한 뒤에 은혜를 베푸는 것보다 낫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큰 사고 없이 안전하게 군민 모두가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라며, 아울러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에 대한 배려와 나눔으로 사랑이 넘치는 따뜻한 예산군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당부를 드립니다.
  금년에 계획하신 모든 일 잘 마무리하시기 바라며, 군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김기석  이상으로 제276회 예산군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 10분 폐식)


충청남도 예산군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