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예산군의회 회의록

Yesan County Council
  • 프린터하기

제166회 예산군의회(제1차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예산군의회사무과


일 시  2010년 9월 6일 (월) 오전 10시


제166회예산군의회(제1차정례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복준수)


(10시00분 개의)

○의사담당 복준수  지금부터 제166회 예산군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 일동기립 )
  국기에 대하여 경례!
( 국기에 대한 경례 )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애국가 제창 )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 일동묵념 )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 일동착석 )
  다음은 김석기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석기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과 언론인 여러분!
  이제 결실의 계절인 가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만 지난 9월 2일 태풍 곤파스가 우리 지역을 덮쳐 많은 농작물이 피해를 입어 농민들이 시름에 빠져 있는데, 또 다른 태풍 말로의 북상은 큰 걱정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번에는 미리 미리 대비하여 피해가 없도록 최선을 다해야 하겠습니다. 
  그동안 각 분야에서 지역발전을 위하여 노력하여 주시고, 의정발전을 위하여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어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또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군민의 대변자로서의 역할을 다해온 동료 의원 여러분과 군정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계시는 최승우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올바른 여론 형성과 전달을 위해 힘써 주고 계신 언론인 여러분께도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금번 제1차 정례회는 당초 6월 21일에 개회하여야 합니다만 지난 6.2 지방선거로 인해 지방자치법 제44조 및 예산군의회 회기운영에 관한 조례 제4조의 규정에 의하여 금번에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제6대 의회가 개원 한지도 벌써 3개월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3개월이란 짧은 시간이었지만 군정에 관한 업무보고를 통해 업무를 파악하시고 군정 주요시설에 대하여 현장을 답사하시면서 지역민의 여론을 수렴하셨을 뿐만 아니라 국회 교육과 의정연수를 실시하는 등 의원님들께서 보여주신 열정과 헌신적인 노력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특히 초선 의원님들께서 보여주신 열의와 하고자 하는 의욕은 앞으로 제6대 의회가 한걸음 더 발전 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오늘부터 10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제1차 정례회에서는 2009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 2009회계연도 예비비 지출 승인과 군정에 관한 질문, 그리고 주민생활과 밀접한 각종 조례안 등 많은 안건들이 상정되어 있습니다.
  결산과 예비비 지출 승인의 경우 결산검사 위원님들께서 세심하게 검사하신 결산검사 의견서와 그동안 의원님들께서 검토하신 자료를 토대로 면밀하게 심사하여 주민의 소중한 세금이 낭비되는 일이 없었는지 군민의 입장에서 꼼꼼히 심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군정질문은 1년에 한 번 실시하는 것으로 군민의 뜻이 얼마나 행정에 반영되고 있는지, 군민을 위해 의회와 집행부에서 어떠한 일을 하였는지를 소상히 알리는 시간입니다.
  이러한 중요성을 감안하시어 군정질문을 하실 때 그동안 지역의 여론과 의정활동 속에서 수집된 자료를 면밀히 검토·분석하여 군정 전체를 바라보는 시각에서 군민들이 알고 싶어 하는 사항들이 모두 알려질 수 있도록 현실적인 군정질문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는 금번 회기의 중요성을 깊이 공감하시고, 성의 있는 진솔한 답변을 통하여 의회와 집행부가 군정발전과 군민 복리증진을 위하여 상호 협력하는 동반자적 관계가 정립되도록 열린 마음으로 회의에 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아무쪼록 군민의 뜻이 어디에 있는지 안건 하나하나마다 군민의 입장에서 충분히 심사되어 군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이번 정례회도 알차고 내실있는 의회운영이 될 것을 다같이 기대하면서 환절기에 건강에 특히 유의하시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항상 충만하시길 기원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복준수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08분 폐식)


충청남도 예산군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