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예산군의회 회의록

Yesan County Council
  • 프린터하기

제105회 예산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예산군의회사무과


일  시  2003년 4월 14일(월) 오전 11시 개식


  제105회예산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담당 강환균)


(11시00분 개식)

○의사담당 강환균  지금부터 제105회 예산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  
(국기에대한경례)
  바로 !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
(일동묵념)
  바로 !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이회운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이회운  친애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박종순 군수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따사로운 햇살과 함께 모든 만물이 활력을 되찾는 생동의 계절을 맞이한 가운데 오늘 제105회 임시회에서 다시 뵙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늘 군민의 복지향상을 위하여 헌신적인 노력을 다하고 계시는 동료 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아울러 지난달 인근 시·군의 돼지콜레라 발생과 관련하여 예방활동에 전념에 주신 집행부 관계 공무원의 노고에 대하여 격려와 치하의 말씀을 드리는 바입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지금 세계는 각종 테러와 이라크 전쟁 등으로 불안정성이 증대되고 있으며, 한반도 정세 또한 북한의 핵문제로 안보위협이 지속되고 있어 그 어느 때보다도 확고한 국방태세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홍콩, 중국 등에서 발생한 호흡기 증후군인 사스가 전 세계에 급속히 확산되면서 100여명 이상의 사망자가 발생됨에 따라 사회적 불안도 가중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와 같은 불확실한 국내·외적 상황속에서 우리군은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미래를 효율적으로 준비하기 위해 모든 관심과 역량을 집중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우리가 뜻을 모아 함께 하고 있는 제4대 의회가 개원하지 어느 덧 9개월이 되었습니다.
  우리는 그동안 지역의 발전과 군민 복지를 위해 함께 노력했고, 군민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생산적인 의회를 만들고자 모두가 한 마음이 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지방자치 환경은 매우 절박하고 냉엄한 것이 오늘의 현실임을 간과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국가적으로나 지역적으로 우리 모두가 적극적으로 대응하지 않으면 안될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지방이 살아야 나라가 살 수 있다는 말은 바로 국부의 원천이 지방에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국가정책 운영에 있어서도 지역균형 발전적인 현명한 정책이 필요함은 재론의 여지가 없을 것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는 중앙에 의존만 할 것이 아니라 지역 스스로 현안과제를 풀어가야 한다는 자각과 노력이 더욱 시급하다 하겠습니다.
  그동안 수차 강조한 바 있지만 의회와 집행부는 예산의 내일을 열어나가는 동반자임을 다시 한 번 되새기고 싶습니다.
  각자의 목소리로는 그 무엇도 이룰 수 없습니다.  조화와 협력의 토대 위에 우리가 이루어온 그간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앞으로도 더욱 굳게 결속하여 21세기 꿈과 미래가 있는 예산, 세계 속의 예산을 함께 열어 나가야 하겠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는 오늘부터 4월 22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열리게 됩니다.
  이번 회기 중에는 각종 조례안 심의와 그리고 민생과 관련된 사업현장을 방문하는 등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가 될 것입니다.
  아무쪼록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와 관심 속에서 의안 한 건, 한 건마다 세심한 배려와 심의를 당부드리면서 군정의 기틀을 더욱 굳건히 하는 생산적인 의회로 이끌어 주시기를 바랍니다.
  희망찬 새봄을 맞이하여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드리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2003년 4월 14일

            예산군의회의장  이 회 운

○의사담당 강환균  이상으로 제105회 예산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10분 폐식)


충청남도 예산군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