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예산군의회 회의록

Yesan County Council
  • 프린터하기

제82회 예산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예산군의회사무과


일시 : 2000년 11월 10일(금) 오전 11시


제82회예산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담당 박찬규)


(11시00분 개식)

○의사담당 박찬규  지금부터 제82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맞추어 일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 선열 및 전몰 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김영현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영현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지난 임시회 이후 지역에서 열심히 의정활동을 하시다가 오늘 제82회 임시회를 개회하면서 자리를 같이 하신 의원 여러분의 건강하신 모습을 뵈니 대단히 반갑습니다.
  또한 군정에 바쁘신 가운데도 참석하여 주신 권오창 군수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에게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바쁘신 중에도 불구하고 이 자리에 참석하여 주신 언론인 여러분에게도 고마운 인사를 드립니다.
  뉴 밀레니엄의 커다란 희망을 갖고 출발한 21세기가 어느덧 입동이 지나 불을 가까이 하고, 추워진 날씨에 마음마저 움츠러드는 사고의 계절이 도래하였습니다.
  집행기관 관계 부서에서는 유비무한의 정신을 다시한번 새기고 각오를 새롭게 하여 사고의 수습보다는 사고의 예방을 통해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최선을 노력을 경주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리는 바입니다.
  의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는 앞으로 12월 4일부터 개회되는 정례회를 앞두고 집행기관으로부터 제출된 금년도 제2회 추가경정세입·세출예산안과 군민생활과 밀접한 조례안, 그리고 군정 주요사업장 답사와 군정질문등을 하기 위하여 소집한 것입니다.
  특히 그동안 군민의 대변자로서 군민이 필요로 하는 일에 대하여 군민이 바라는 때에, 군민의 원하는 곳에, 군민의 여망에 따라서 능동적으로 활동해야 하겠다는 자긍심과 결연한 의지를 갖고 의정활동과 직접적으로 관련되는 예산안 심사와 각종 안건심사, 그리고 지역주민의 여론 수렴 등 다양한 의정활동을 통하여 지방자치의 기틀을 다져왔다고 생각하는 바입니다.
  그간의 의정활동을 토대로 이번 임시회에서도 믿고 신뢰하는 의회, 열린 의회의 일원으로서 군민의 복지향상과 지역발전을 위한 생산적이고 효율적인 의정활동이 될 수 있도록 가일충 분발하여 주시고, 또한 집행기관과는 군정의 운영에 동반자적 자세로 군민의 생활안정을 우선시하고, 군민의 이익을 위하여 고민하는 모습이 보여질 수 있도록 의원님들의 보다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이번 회기에는 그동안 의정활동을 하여 오면서 군정에 대하여 군민들이 궁금해 하고 알고 싶어하는 사항을 속 시원히 풀어주기 위한 군정질문과 당면 주요사업장 현장답사를 실시하게 됩니다.
  군정질문을 함에 있어서는 그동안 수렴된 주민의 의견이나 지역 현안 등을 심도있게 분석·검토하여 지역적이거나 국부적인 사안을 지양하고 군정 전체를 바라보는 시각에서 군민들이 알고 싶어하는 사항이 모두 알려질수 있는 현실적인 군정질문이 되도록 하여야 하겠습니다.
  또한 집행기관에서도 우리 의원님들의 합리적인 정책건의에는 적극적인 자세로 받아들이는 가운데 의회와 집행기관이 군정발전과 군민복지증진을 위하여 상호 협력하는 동반자적인 관계가 재정립되는 자리가 되도록 진솔한 답변과 노력이 있어야 되리라고 생각합니다.
  아울러 주요사업장 답사 과정에서 수렴된 건설적인 내용에 대하여는 장기적이고 발전적인 안목으로 구체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등 한차원 높은 의회 운영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끝으로 자리를 함께 하신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하면서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11월 10일

  예산군의회의장 김영현

○의사담당 박찬규  이상으로 제82회 예산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1시11분 폐식)


충청남도 예산군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