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예산군의회 회의록

Yesan County Council
  • 프린터하기

제70회 예산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예산군의회사무과


1999년 6월 18일(금) 오전 11시 개식


  제70회예산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담당 박시영)


(11시00분 개식)

○의사담당 박시영  지금부터 제70회 예산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대한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
(국기에대한경례)
  바로 !
  다음은 애국가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
(일동묵념)
  바로 !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박상문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박상문  의정발전과 의정활동을 위하여 온 정열을 쏟고 계신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군정발전과 군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진력하시는 김영호 부군수님과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12일간의 일정으로 열리게 되는 제70회 예산군의회 임시회를 개회함에 있어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매우 반갑게 생각합니다.
  아울러 의정활동에 도움을 주시기 위하여 자리를 같이해 주신 언론인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어느덧 계절은 바뀌어 초여름으로 접어들었습니다만 이상기온으로 인하여 유난히도 무덥게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올해에도 연초부터 국가나 사회적으로 많은 어려움이 가중되면서 미래에 대한 희망보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높았고, 날로 변화해 가는 시대의 흐름속에 적지 않은 부작용이 발생하는 등 민선자치를 정착시키기 위한 어려움이 많았기에 증폭된 사회적 갈등을 치유하기 위한 부단한 노력이 필요한 시기라고 봅니다.
  이제 우리 3대 의회가 개원한지도 벌써 1년이 되어 갑니다.  지난 1년동안 우리는 어떤 모습으로 의정활동을 펼쳐왔는지 되돌아 보면서 객관적인 주민의 입장에 서서 다시 한 번 냉철히 판단해 보는 자기 성찰이 있어야만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아울러 새로운 각오와 의지를 가지고 희망찬 미래를 향한 도약의 기회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군민적 역량을 하나로 모아 나가는데 앞장서야만 하겠습니다. 
  그리고 지금 당장 해야할 일과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신중히 검토를 한 후 처리해야 할 사안을 명확히 구분하여 폭넓은 군민의 삶의 질을 높여주는 미래지향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나아감은 물론 개혁해야 할 과제와 대안을 제시할 줄 아는 생산적이고 성숙된 의회의 참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 주실 것을 기대해 마지 않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특히 이번 열리는 제70회 예산군의회 임시회에서는 군민생활과 직결되는 각종 민생 관련 안건들을 처리하게 됩니다.
  조례는 자치군정의 근본 규범으로써 군민의 편익증진과 군정의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향으로 심도있는 심사가 이루어져야 할 것입니다.
  또한 회기 중에 5일간의 일정으로 주요사업장 38개소를 답사하게 됩니다만 그동안 민원이 끊이지 않았던 사업장은 물론 사회복지시설과 지역개발사업, 관광분야 등을 심층분석하고 확인 점검하여 문제와 대안을 제시하는 정책 지향적인 현장답사가 이루어지기를 기대해 봅니다.
  아울러 금년도 1회 추경 예산을 심사하게되겠습니다만 IMF로 인한 국.도비 보조금의 감소와 지방세 수입의 감소로 당초 계획된 사업 추진에 많은 차질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모두가 어려운 때인만큼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예산심사로 경상비를 최대한 줄이고 사업투자의 우선 순위를 판단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사회간접시설 등 생산적인 분야로 투자될 수 있도록 보다 많은 관심을 기울여 주시길 바랍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동안 우리 의원님들께서는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의정발전을 위하여 부단한 노력을 기울여 오셨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는 머지않아 자치군정이 새롭게 도약해 나가는 원동력이 될 것이며, 군민에게 희망을 주는 진정한 대의기관으로 발전해 나가리라 확신하는 바입니다.
  아무쪼록 군정발전과 개혁을 이끄는 중추기관으로써 긍지와 사명감을 가지고 금번 회기 중에서도 구체적인 성과를 창출해내어 지역과 군민에게 믿음을 제시해 주는 귀중한 기회가 될 수 있기를 간곡히 바라마지 않으며, 부여된 막중한 소임을 다하는데 의원 여러분의 모든 역량을 발휘해 주시길 당부드리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1999년  6월  18일

  예산군의회의장  박  상  문

○의사담당 박시영  이상으로 제70회 예산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1시09분 폐식)


충청남도 예산군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