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예산군의회 회의록

Yesan County Council
  • 프린터하기

제61회 예산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예산군의회사무과


1998년 2월 12일(수) 오전 11시 개식


제61회예산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계장 박시영)


(11시00분 개식)

○의사계장 박시영  지금부터 제61회 예산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대한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
  (국기에대한경례)
  바로 !
  다음은 애국가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
  (일동묵념)
  바로 !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박순환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박순환  개회사
  존경하는 권오창 군수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언론인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새해 들어 처음 갖게 되는 제61회 예산군의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하며, 이처럼 건강하신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돌이켜 보면 지난해 우리 의회는 군민의 성원에 힘입어서 변화를 주도해 나가는 군정의 중추적 기관으로 위상을 확고히 하였으며, 군민에게 봉사하고 군민을 위하는 성숙한 의정문화를 열어왔던 한해였다고 생각합니다.
  올해에도 지난해 이룩한 의정 성과와 역량으로 지속적인 변화와 개혁을 이끌면서 군민에게 믿음과 희망을 주고, 군정의 미래를 제시해 나가는 선진의회로 발전시켜 나가는데 노력해 주시기를 기대합니다.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올해는 제2대 의회가 마감되고, 대망의 21세기를 여는 제3대 의회가 출범하는 뜻깊은 해입니다.
  그러나 지금 우리는 국가적으로 참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I.M.F와의 합의를 실천하기 위한 우리의 구조 조정이 본격화 되는 금년은 국가.사회의 모든 부분에서 많은 갈등과 진통이 뒤따르는 가운데, 우리 지방행정도 고통 분담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때일수록 우리는 군민앞에 솔선수범하면서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과 이해를 폭 넓게 수렴하여 효율적인 대응 방안을 마련하는데 더욱 충실하여야 할 것입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아쉽게도 우리는 지금 그동안 우리 모두 인식하면서도 실행에 옮기지 못했던 구조 조정을 외부적 충격에 의하여 실시하고 있습니다.
  지금 우리에게는 이러한 시대적.사회적 환경 변화에 적응하고 대응하여 생존과 번영을 위한 거시적 발전전략이 절실히 필요한 때입니다.
  오늘날의 세계는 행정개혁의 시대이자 정보와 과학기술의 시대라고 합니다.
  특히 행정개혁은 우리들의 고통이 뒤따르는 시급한 현실의 과제이기도 합니다.
  중복 기능을 최소화하는 능률성과 규제의 사회적 비용을 최소화하는 작은 행정, 그리고 정책기능과 사업기능을 분리하여 탄력성 있는 행정조직으로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행정행태 위에서만이 창의성이 보편화되고, 정보화 시대에 고부가 가치를 창출하여 군정의 경쟁력을 극대화 시킬 것입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이제 2대 의회의 임기도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지금 우리 군민들은 진정으로 민생을 걱정하고, 군민이 희망을 갖을 수 있는 성숙한 주민자치의 참모습을 원하고 있습니다.
  우리 의원 모두는 군민에게 봉사하는 참 모습을 보여주면서 공인으로서의 정도를 걷고, 군민이 삶의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한 층 더 고민하고 지혜를 모아 나가야만 할 것입니다.
  우리들이 흘린 땀이 많으면 많을수록 군민은 편안하고 풍요로운 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는 것을 우리는 결코 잊어서는 안될 것입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6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는 금년도 군정의 주요업무를 보고받는 회기입니다.
  군정 운영 전반에 대한 실태를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회기인 만큼 의원 여러분들의 보다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아무쪼록 이번 임시회가 군정의 생산성을 높이는 구체적인 성과가 있기를 기대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1998년 2월 12일

       예산군의회의장  박  순  환

○의사계장 박시영  이상으로 제61회 예산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1시08분 폐식)


충청남도 예산군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