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예산군의회 회의록

Yesan County Council
  • 프린터하기

제45회 예산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예산군의회사무과


일시  1996년 1월 16일(화) 오전 11시 개식


제45회예산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계장 장동관)


(11시00분 개식)

○의사계장 장동관  지금부터 제45회 예산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대한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
    (국기에대한경례)
  바로 !
  다음은 애국가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
    (일동묵념)
  바로 !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엄태룡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엄태룡  개회사
  존경하는 12만 군민 여러분!
  그리고 이 자리를 함께 하신 권오창 군수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과 언론인 여러분!    
  먼저 희망찬 병자년 새해를 맞아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만복이 깃들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아울러 올해에는 군민 여러분들께서 계획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뜻대로 성취돼서 기쁨과 보람된 일들이 일년 내내 지속됨으로써 우리 의정과 군정, 또한 군민의 화합속에 우리군이 더욱 발전하는 한해가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지난 한해를 잠시 돌이켜보면 지난 한해는 역사적으로 영욕이 엇갈린 광복과 분단의 50주년이었으며, 또한 제2기 의회가 개원하여 본격 자치시대의 장이 활짝 열린 원년으로서 매우 뜻깊은 한해였습니다.
  또한 국가적으로는 문민정부 출범후 3차 년도를 맞아 변화와 개혁을 통한 신한국 건설의 뿌리를 더욱 깊게 내리기 위해 오랜 과거의 잘못된 관행과 그릇된 역사를 바로 세우기 위하여 정치. 경제. 사회등 모든 분야에서 우리 헌정사에 있어서 유례없는 갖은 고통과 시련을 감내하였을 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계속해서 그릇된 역사가 바로 잡힐 때까지 추진해 나아갈 것입니다.
  이에 우리 의회에서도 변화와 개혁의 큰 물결에 동참하면서 지난해 수마가 할퀴고 간 깊은 상처 등을 온 군민과 함께 슬기와 화합된 힘으로 이겨내면서 이를 전화위복의 계기로 삼았으며, 또한 지방자치의 조기정착을 위하여 많은 의욕을 가지고 정말 열심히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에 임하였다고 자신있게 생각도 해 봅니다.  그러나 여러 가지로 미흡했던 점도 많았다는 것을 스스로 자성도 해봤습니다.
  이제 새해를 맞아 이번에 처음 개최하는 제45회 임시회는 우리 의원님들과 집행부 관계공무원 모두가 다시 새로운 각오와 다짐속에  96년도 군정보고를 청취하고 토론키 위함이기에 더욱 뜻이 깊다 하겠습니다.
  친애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
  아무쪼록 올해에는 우리 지역의 현안 과제인 덕산온천지구 개발사업을 비롯하여 공설공원묘지설치사업과 하수종말처리장 시설사업 등 올해 계획한 크고 작은 모든 사업이 착실하게 한치의 누수도 없이 실천될 수 있도록 관계 부서에서는 혼신의 힘을 기울려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우리 의원님들께서도 모든 사업현장을 하나하나 확인을 하고 직접 발로 뛰면서 단 한가지도 적당히 넘어가지 않도록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한 말씀 더 드리면 예로부터 모든 일은 처음이 매우 중요하다고 하였습니다.  때문에 올해 첫 임시회는 첫 단추를 의회와 집행부가 영원한 동반자로서 상호 협력하여 잘 끼워주심으로써 올해도 변함없이 원활한 의정과 군정이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우리 서로가 다같이 협력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존경하는 12만 군민 여러분 !
  군민 여러분께서는 지혜와 슬기를 한데 모아 화합으로 단결된 힘을 앞으로 다가오는 21세기의 희망찬 미래를 향한 풍요로운 예산건설에 우리 다 같이 동참하여 온 정열을 쏟아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금번 첫 번째 임시회를 맞아 바쁘신 중에도 참여의식을 가지시고 방청하여 주신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고마움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계속 지켜봐 주시고, 많은 채찍과 성원이 있으시기를 당부드리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1996년 1월 16일

    예산군의회의장  엄태룡

○의사계장 장동관  이상으로 제45회 예산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1시09분 폐식)


충청남도 예산군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