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예산군의회 회의록

Yesan County Council
  • 프린터하기

제185회 예산군의회(제1차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예산군의회사무과


일 시  2012년 6월 21일 (목) 오전 11시


제185회예산군의회(제1차정례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임호빈)


(11시00분 개의)

○의사담당 임호빈  지금부터 제185회 예산군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국기를 향하여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 일동기립 )
  국기에 대하여 경례!
( 국기에 대한 경례 )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애국가 제창 )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 일동묵념 )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 일동착석 )
  다음은 김석기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석기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과 윤영우 부군수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과 언론인 여러분!
  오늘 낮의 길이가 가장 길다는 하지를 맞아 제185회 제1차 정례회를 맞아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합니다.
  또한 각종 지역민원을 위해 노력하시는 의원님들께 감사를 드리며,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각종 크고 작은 행사준비 등 당면한 군정 추진을 위해 노력하고 계신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도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올바른 여론 형성과 전달을 위해 고생하시는 언론인 여러분께도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올해는 지난달부터 이어진 봄철 가뭄이 극심하여 일부 지역에서는 모내기가 지연되어 우리 군에서도 예비비를 투입하여 농업용수 개발사업에 나서는 등 모두가 힘을 합쳐 어려운 시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있습니다.
  이럴 때 일수록 우리 모두는 군민의 고통과 어려움을 함께 보살피는데 한 치의 소홀함이 없어야 할 것이며, 고통분담과 어려움을 이겨내기 위해 지혜를 모아야 함은 물론 맡은 바 본연의 임무에도 최선을 다하여야 할 것입니다.
  오늘부터 6월 29일까지 9일간 회기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정례회는 2011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승인과 예비비 지출 승인, 군정 주요사업장 답사와 집행부에서 제출한 각종 조례안 등을 처리하는 매우 중요한 회기가 될 것입니다.
  이번 회기에 처리하는 안건 하나하나가 소홀히 해서는 안 되는 중요한 사안으로 의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자세가 필요할 것입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도 이번 정례회 기간 동안 의원님들이 안건 심사에 소홀함이 없도록 자료 준비를 철저히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제6대 예산군의회가 출발선을 떠난 지가 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중간 지점에 와 있습니다.
  되돌아보면 지나온 여정이 아쉬운 점과 부족한 점도 많았지만 제6대 예산군의회는 군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의회의 역할에 충실하고자 최선을 다해 왔으며, 집행부 또한 여러 가지 여건속에서도 불구하고 군민들을 위한 바른 군정을 펼치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해 왔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우리 모두는 군민의 복리증진과 꿈이 실현되는 예산건설이라는 큰 그릇의 나머지 절반을 채우기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해야 될 시점에 와 있습니다.
  의회와 집행부는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심기일전하여 과거에 만족하거나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보다 나은 현재, 보다 나은 미래를 위해 항상 민의를 최우선시하는 가운데 상호 존중과 신뢰의 틀 안에서 각자에게 주어진 책무를 충실히 수행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이제 본격적인 무더위와 지루한 장마의 계절이 다가왔습니다.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심을 보살피는데 한 치의 소홀함이 없어야 할 것이며, 학교, 병원, 음식점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위생상태를 철저히 점검하여 군민의 건강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해 주시고, 아울러 각종 시설물 관리와 수방대책도 철저히 하여 풍수해 예방에도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하반기에도 연초에 계획했던 군정의 주요업무가 더욱 알차고 내실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당부드립니다.
  부를 잃으면 일부를 잃고, 명예를 잃으면 절반을 잃으며, 건강을 잃으면 인생의 전부를 잃는다고 했습니다.
  무더운 날씨가 지속되고 기승을 부리는 계절에 함께 하신 모든 분들의 건강을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임호빈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1시08분 폐식)


충청남도 예산군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