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예산군의회 회의록

Yesan County Council
  • 프린터하기

제24회 예산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예산군의회사무과


1993년 12월 31일(금) 오전 10시 00분 개식


제24회 예산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계장 이문기)


(10시00분 개식)

○의사계장 이문기             지금부터 제24회 예산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하여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일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김종두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종두  
  개회사
  존경하는 정동기 군수님을 비롯한 간부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저물어 가는 1993년 계유년 한해, 보람과 아쉬움이 교차되는 세모의 문턱에서 지방자치출범 3차년도의 의정활동을 마무리 하고자 오늘 이 자리에 모였습니다.
  먼저 금년 한해 우리 의회가 그 어느 지역 의회보다 성숙한 의회운영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와 아낌없는 협조를 해주신 의원님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금년 한해를 돌이켜 본다면 임시회와 정기회를 포함하여 9차례에 걸쳐 총60일간의 회기를 통하여 군정의 살림살이인 예산안 의결, 그리고 각종 조례안 승인 등 크고 작은 안건 100여건을 처리하면서 이 고장 발전은 물론 지방자치를 굳건히 다지는데 공헌하였다 하겠습니다.
  또한 변화와 개혁을 통한 신한국 창조를 위하여 정부와 국민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고통을 분담하여 복지국가 건설과 통일 조국을 앞당기는 희망찬 한해인 반면, 우루과이라운드 협상의 타결로 인한 쌀 등 농산물시장의 개발으로 가뜩이나 어려운 농촌경제를 더욱 무겁게 하고 있어 우리 농촌을 뒤돌아 보고 이에 대응하는 시책을 전개하여 도시의 사람들이 농촌을 다시찾는 살기좋은 농촌을 건설해야 함은 물론 주민 모두가 경제의 부흥과 안정을 위하여 다같이 힘을 모아 동참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우리에게 보람과 시련을 안겨준 계유년도 이제 서서히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
  한해를 보내는 아쉬운 세모의 길목에서 군민의 대변자로서 군민의 기대와 욕구에 충족을 시키지 못한 미흡한 부분은 우리 스스로 자성을 하며, 이를 바탕으로 우리 의회가 더욱더 발돋음 할 수 있는 계기로 삼아 12만 군민의 진정한 민의의 전당이 이루어지도록 소임을 성실히 수행해 나아가 지방자치가 주민복지와 지역발전에 기여한다는 사실을 군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지난 1년동안 우리 의정 발전을 위하여 격려와 지원 그리고 따뜻한 성원을 보내주신 12만 군민과 정동기 군수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또한 사무과장을 비롯한 사무과 직원의 노고에 치하를 드립니다.
  끝으로 이해를 마감하면서 여러분께서 뜻하시는 일이 모두 성취되어 보람찬 한해로 마무리 되기를 기원하면서 다가오는 갑술년 새해에도 여러분의 가정에 큰 축복과 영광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지난 1년동안 정말로 수고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1993년 12월 31일

  예산군의회의장 김종두

○의사계장 이문기              이상으로 제24회 예산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07분 폐식)


충청남도 예산군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