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예산군의회 회의록

Yesan County Council
  • 프린터하기

제271회 예산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예산군의회사무과


일 시  2021년 7월 15일 (목) 11시


제271회 예산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김기석)


(11시정각 개식)

○의사팀장 김기석  지금부터 제271회 예산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일동기립 )
  국기에 대하여 경례!
( 국기에 대한 경례 )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다함께 부르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 애국가 제창 )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 일동묵념 )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 일동착석 )
  다음은 이승구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이승구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황선봉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과 언론인 여러분!
  본격적인 장마의 시작으로 고르지 못한 날씨와 무더위가 반복되는 가운데 제271회 예산군의회 임시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하며,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먼저, 비회기중에도 군민의 대변자로서 민생현안에 적극 대처하며 활발한 자치 입법 활동을 펼쳐주고 계신 동료 의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선제적 대응 체계 구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계신 황선봉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따뜻한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철저한 예방과 선제적 방역활동으로 확진자 발생을 최소화한 공로로 지난 7월 1일 2021 코로나 위기관리대상 최우수상 수상을 받으신 것을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번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우리는 전례 없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국난을 겪고 있습니다. 이러한 위기상황을 겪으며 국가의 대응 능력과 국민의 헌신이 이 국난을 이겨낼 수 있는 유일한 길이라는 사실을 뼈아프게 체감하고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세가 좀처럼 누그러들지 않고 있는 가운데 집단감염은 물론, 감염경로도 모르는 깜깜이 확진자까지 이어지고 있는 철저한 방역수칙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확산세가 심각한 만큼 최선의 방책은 외출이나 모임을 최대한 자제하면서 모두의 안전을 위해서 감시하는 사람이 없더라도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울러, 백신접종을 통한 집단면역을 형성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반기에는 예방접종 속도가 더욱 빨라질 것으로 판단되고 있는 바, 순서가 되면 접종을 받으시기 바라며, 군민들이 안심하고 접종에 임할 수 있도록 접종 후 작은 이상증상에 대해서도 세심한 점검과 관리를 당부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9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1년도 상반기 업무추진 실적 및 하반기 계획 업무보고와 조례안 등 안건을 심의할 예정입니다. 특히, 업무보고 청취는 연초에 보고한 계획이 잘 진행되고 있는지를 파악하고 검토하는 중요한 시간입니다. 각 부서에서는 그동안 거둔 성과에 대하여 정확하게 보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의원님들께서도 연초에 보고한 계획 또는 약속을 잘 지켜가고 있는지 세심하게 살펴주시기 바랍니다. 안건 심사에 있어서도 시대의 변화를 꿰뚫는 보다 넓고 깊이 있는 안목으로 군민을 위한 정책이 펼쳐질 수 있도록 꼼꼼히 살펴봐 주시기 바라며, 집행부에서도 이번 임시회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안건 심사에 책임감 있는 자세로 임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이제 본격적인 장마와 무더위가 시작되었습니다. 
  옛말에 「거안사위」 라는 말이 있습니다. 평안할 때에도 위험과 곤란이 닥칠 것에 미리 대비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취약지에 대한 철저한 사전점검으로 군민들이 안전하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아울러, 방역 및 예방활동에 늘 최선을 다해 주고 계시는 공직자 여러분과 군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방역은 전 군민 개개인의 협조와 적극적인 참여 없이는 결코 성공할 수 없는 만큼 코로나19가 마무리 되는 그날까지 조금만 더 인내하여 주시고, 관계자 여러분께서도 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두고 코로나19 확산세가 더 거세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작은 부분까지 세심히 신경 써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특히, 이번 고덕지역 내 공장에 발생한 코로나 상황을 살펴보면 집단발생 지역을 넘나들며 책임감 없는 근무로 인하여 집단발생을 유발한 행위에 대해서는 차후 엄중한 문책이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을 하며, 우리 의회에서도 코로나19 종식과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군민 여러분들과 공직자 여러분 모두 건강한 여름 보내기를 바라며, 군민 모두의 가정에 항상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김기석  이상으로 제271회 예산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1시10분 폐식)


충청남도 예산군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