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예산군의회 회의록

Yesan County Council
  • 프린터하기

제240회 예산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예산군의회사무과


일 시  2018년 6월 20일 (수) 11시


제240회 예산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박찬만)


(11시정각 개식)

○의사팀장 박찬만  지금부터 제240회 예산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주시기 바랍니다. 
( 일동기립 )
  국기에 대하여 경례!
( 국기에 대한 경례 )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부르시겠습니다.
( 애국가 제창 )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 일동묵념 )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 일동착석 )
  다음은 권국상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권국상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황선봉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과 언론인 여러분!
  오늘 제7대 의회의 마지막 회기가 될 제240회 예산군의회 임시회가 열리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밝고 건강하신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먼저, 지난 지방선거에 참여하신 동료 의원 여러분께 당락을 떠나서 수고하셨다는 말씀과 함께 당선되신 동료 의원 여러분께는 이 자리를 빌려서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뜻하신 꿈을 다음으로 기약하신 동료 의원 여러분께는 심심한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리며, 예산군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이번 선거에서 재선되신 황선봉 군수님께도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지난 4년 동안 제7대 예산군 의회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선배 의원님들이 이루어놓으신 기반을 바탕으로 군민이 우선하는 풀뿌리 민주주의를 정착시켜, 지방의회의 위상 정립과 지방자치를 한층 발전시키는 데 많은 노력을 해 왔습니다. 
  이를 위해서 민생과 직결된 사안은 현장 방문을 통해 군민들의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고, 군정에 반영되도록 최선을 다하여 역동적인 의회, 정책의회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 등, 군민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는 열린 의회를 구현하는 데 기여했다고 생각합니다. 
  예산군의회가 군민의 대의기관으로 굳게 자리매김 할 수 있었던 것은 지난 4년 동안 동료 의원님 여러분의 열정적인 의정활동과 군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지지와 성원에 힘입은 결과로 매우 자랑스럽고 보람되게 생각합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군민 여러분의 기대에 다소 못 미치는 미흡한 부분도 있었을 것입니다. 
  7대 의회에서 부족했던 부분들은 앞으로 구성될 8대 의회에서 군민들과 함께 보완하여 더욱 발전된 의회상을 정립하고, 지방자치를 구현해 나갈 것이라 믿습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3일간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 기간 동안 예산군과 군민을 위해 지난 4년간 의욕적으로 펼쳐왔던 의정활동의 발자취를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활동에 대해 면밀하게 준비하여 다시 한 번 장기적인 시각에서 예산군 발전 방향을 생각해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7대 의회의 임기가 비록 얼마 남지 않았지만, 임기가 끝나는 날까지 초심의 자세로 이번 회기에 상정된 안건 심의와 의정활동을 잘 마무리하여 군민에게 끝까지 신뢰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존경하는 황선봉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얼마 후면, 숨 가쁘게 달려왔던 민선 6기의 임기도 끝나게 됩니다. 
  지난 4년 동안 황선봉 군수님을 비롯한 우리 공직자 여러분께서 충남의 중심, 역동하는 예산을 만들기 위해 군민을 먼저 배려하는 섬김행정으로 그 어느 때보다도, 군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예산군을 더욱 살기 좋고, 활력이 넘치는 경쟁력 있는 도시로 만드는 데 노력하신 황선봉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앞으로도 군민을 위한 작은 부분까지 세심히 살피는 섬김행정으로 민선 6기를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민선 7기를 준비하여 항상 군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군정을 펼칠 수 있는 예산군 공직자로 더욱 신뢰받는 군민의 봉사자로 거듭나기를 바라겠습니다. 
  또한, 새로 구성될 8대 의회에서도 의회와 집행부가 모든 역량을 함께 모아 군민이 행복한 예산을 만들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하여 주시기를 당부 드리겠습니다. 
  아울러, 그동안 예산군의회가 군민의 대의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이 보내주신 아낌없는 성원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리겠습니다.
  끝으로, 남은 의정활동 기간에도 겸손하게 봉사하는 우리 7대 의회가 될 것을 약속드리면서, 자리를 함께하여 주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박찬만  이상으로 제240회 예산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고, 이어서 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1시10분 폐식)


충청남도 예산군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x close